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토스 사용량 맞춤 휴대폰 요금제 출시(feat.알뜰폰) - 토스모바일

토스의 자회사인 토스모바일에서 사용량 맞춤 요금제를 15일 출시했다고 합니다.

해당 요금제는 고객이 실제 사용한 데이터 만큼만 요금을 낸다 라는 방식으로 접근된 요금제라고 합니다.

즉, 사용자의 실제 데이터 사용량을 분석해서 최적의 데이터 사용구간을 찾고 그에 맞는 맞춤형 요금제를 사용자에게 추천해주는 것이죠.

토스모바일의  알뜰폰 사용량 맞춤 휴대폰 요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모바일의 사용량 맞춤 요금제란?

토스모바일의 사용량 맞춤 요금제는 가입자가 사용하는 실제 데이터 이용 패턴이나 데이터 이용량을 분석하여 사용자가 이용하는 데이터 사용량에 맞게 최적화된 데이터 구간에 대한 요금을 추천하는 요금제 입니다.

 

가입 첫 달에는 무료로 사용하고 사용자의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 후 그 다음 달에 해당 고객에게 가장 최적화된 데이터 구간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데이터를 적게 사용하는 경우에는 실제 데이터 이용구간에 맞추어 요금제를 하향하라는 알림이 토스앱으로 추천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가입한 요금제 보다 사용량이 더 많다면 요금제를 상향할 것을 추천한다고 하니 앱과 AI가 연동된 스마트 구독 시스템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용량 맞춤 요금제 

토스모바일 LTE 전용 요금제의 데이터 구간은 최소 1GB부터 최대 100GB까지 8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월 최소요금 9,800원부터 최대 34,800원까지입니다. 

사용량 분석 및 요금추천을 위하여 가입 첫 달은 71GB ~ 100GB 구간의 데이터를 무료 제공한다고 합니다.

음성통화와 문자는 모든 데이터 구간에서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토스모바일 사용량 맞춤 요금제 상세 스펙

 

 

사용량 맞춤 요금제 - 장점/단점

토스모바일 사용량 맞춤 요금제 장점

 1. 별도 약정이 없다.

 2. 기본 제공된 데이터 소진 시 요금인상 없이 속도제어(QoS)형태로 계속 사용 가능하다.

 3. 기존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토스모바일 사용량 맞춤 요금제 단점

 1. 기존 요금제의 위약금이 있다면 위약금이 발생된다.

 2. 유심을 신청한 뒤 유심 교체 및 추가 신청과정 진행 후 요금제 적용가능하다.

 3. 알뜰폰만 신청가능하다.

 

 


 

 

지금까지 토스모바일의 사용량 맞춤 요금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알뜰폰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데이터 요금 부담을 줄이며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다만 알뜰폰만 이용가능하다는 점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