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스타벅스 NFT 에코 프로젝트 런칭 - 일상생활 속 개인컵 장려 프로젝트

스타벅스코리아, NFT 에코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자.

스타벅스코리아에서는 고객의 개인 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서 새로운 에코프로젝트를 론칭했습니다.

NFT 에코프로젝트는 스타벅스 아시아 지역 최초로 NFT가 론칭되어 화제입니다.

스타벅스코리아의 NFT 에코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NFT 란?

NFT란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고유의 값을 부여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가상의 토큰이다.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할 수 있는 특정 덕분에 미술품, 음악,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NFT 에코프로젝트란?

NFT 에코프로젝트는 스타벅스의 일회용품을 줄이고 '개인컵 사용 장려'라는 목적을 두고 기획된 프로젝트입니다.

2024년 1월 16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이 사이렌 오더로 음료 주문 시 개인 컵을 이용하면 영수증 당 에코 스탬프를 한 개씩 적립해 주고,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 달성 시 스타벅스 NFT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개인컵 사용 주문방법

1월 16일부터 스타벅스 어플에서 사이렌 오더로 음료 주문 시 '개인컵 사용하기'를 누르고 주문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음료를 선택하고 컵 선택하는 화면 하단에 친환경 캠페인 부분이니 아래 이미지 참고하여 주문해 주세요.

 

스타벅스 어플 사이렌오더 주문 - 친환경 캠페인 동참방법

 

 

NFT 교환 방법

개인 컵 사용으로 사이렌 오더 주문을 했다면 영수증 당 에코스탬프 한 개씩 적립이 가능합니다.

에코스탬프는 하루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에코스탬프에 따라 지정된 NFT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NFT 지갑 없이 스타벅스 앱만으로 간편하게 NFT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되는 NFT는 3가지 종류입니다. 

 

1. BASIC NFT : 에코스탬프 5개

2. CREATIVE NFT : 에코스탬프 15개 (2만 개 한정)

3. ARTIST NFT : 에코스탬프 20개 (1천 개 한정)

 

CREATIVE NFT(크리에이티브 NFT), ARTIST NFT(아티스트 NFT)는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소장가치까지 있어 스타벅스 마니아층에게 더 화제가 되는 듯합니다. 또한 이번에 발행되는 NFT는 한국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접할 수 있게 다채로운 이미지로 디자인된다고 하니 더욱더 기대하게 됩니다. 

 

 

스타벅스 NFT 전시

스타벅스에서는 NFT를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게 전시도 한다고 합니다.

1월 31일까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종로R점'에서 전시한다고 하니 시간 되시는 분들은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타벅스 종로R점 정보

 -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51

 - 영업시간 : 07:00 ~ 22:00

 

 

스타벅스 NFT 관련 이벤트 내용 상세확인

1. 스타벅스 어플 내 이벤트 페이지

 

2.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starbucks.co.kr/bbs/getBodoView.do?seq=5291

 

 


 

 

스타벅스는 일회용품을 줄이기와 같은 친환경 프로모션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스타벅스에서 이런 이벤트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난 이후 2020년 1739만 건에서 2023년 2940만 건으로 4년 동안 개인컵 사용율이 약 69% 증가했다고 합니다. 

 

플라스틱은 자연분해되기 싶지 않은 쓰레기이며 분해과정에서 미세 플라스틱이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해양 생물들이 먹이로 오인해 먹는 경우도 많아 해결되어야 하는 문제점이기도 합니다.

개인의 일회용품 줄이기 노력도 물론 필요하겠지만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친환경 프로젝트나 이벤트를 진행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